인사말

새로운 도약 ! 아산충무 뇌 심장병원

아산충무병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충남 아산에 종합병원인 아산충무병원이 279병상 44병실 16개 진료과 설치로 개설허가와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을 받아 2015년 03월부터 진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첨단과학이 발달하면서 인공지능 또는 인공 지능기술을 상징하여 세계최대의 LCD단지가 있는 첨단산업도시 아산을 상징하는 스마트 아산(SMART ASAN)시가 빠른 도시발전 등으로 인구가 30만명에 육박함에도 아산지역민들은 최신의료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종합병원이 없어 야간응급사고 발생시 부근 천안시나 수도권 종합병원으로 가는 불편을 겪어 오던것을 앞으로는 아산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최적의 의료서비스 진료를 받을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4명이 진료하는 어린이센터가 운영되어 소아청소년의 치료를 위해 천안에 있는 병원을 찾아다녔던 부모들의 불편이 줄어들것으로 생각되고, 뇌·심혈관센터 및 지역 응급의료기관을 운영하여 24시간 시술 및 수술을 할 수 있어 응급환자를 천안을 비롯하여 타 도시로 이송할 필요 없이 환자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발맞추어 노인의 질병 치료 및 의학적, 사회환경적, 정신적 치료를 함으로써 노인분들의 삶에 질적 향상을 영의 하기 위해 영서의료재단 산하기관인 천안충무병원, 천안시립노인병원, 충무원(노인요양원), 영서원(노인요양원), 충무노인복지센터를 연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THE FIRST CHOICE"라는 슬로건아래 아산지역 환자들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과 최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 지역민의 생명과 행복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거점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영서의료재단 이사장 이지혜

충남지역 최대 뇌·심장병원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대표 노인성질환 토탈케어시스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환자들에게 사랑받는 병원, 직원들이 긍지를 느끼는 병원,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을 경영이념으로 환자분들이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아산충무병원은 충남 아산시 문화로 381(모종동)에 2015년03월부터 209병상 44병실 16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병원으로 모든 임직원들은 항상 환자입장에서 생각하고 환자를 가족처럼 원훈아래 환자 중심 병원이라는 사명감을 갖고 지역거점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