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아산과 같이 성장해온 아산의 대표병원, 아산충무 병원입니다

의료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

아산충무병원은 2015년 3월, 279병상 44병실 16개 진료과로 아산지역 최대 뇌,심장병원을 보유한 종합병원으로 거듭났습니다. 지역 최초로 순환기내과, 신경외과, 신경과, 내분비내과, 재활의학과 등 뇌와 심장, 재활과 관련된 진료과의 외래와 검사의 통합 진료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심혈관 조영기와 전신혈관조영치료기를 도입하고 우수한 의료진으로 구성된 특성화 센터를 통하여 꾸준한 발전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노인성질환 토탈케어시스템

영서의료재단은 아산충무병원의 뇌혈관센터, 심혈관센터, 어린이센터, 관절센터, 척추센터등 특성화 센터를 육성하고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추며 고령화 시대에 따른 노인성 질환수요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성 노인성 질환과 수술 이후 지속적인 사후관리나 장기요양이 필요한 경우, 천안시립노인병원, 충무원, 영서원, 충무노인복지센터 등 영서의료재단 내의 자매시설과 연계하여 진단-치료-사후관리-요양 등 노인성 질환 토탈케어에 필요한 연계시설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가족처럼‘ 모시는 환자중심병원

아산충무병원은 지역주민들이 보여주신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 수준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자 환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병원, 직원들이 긍지를 가지는 병원, 그리고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을 목표로 환자분들이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가족처럼’ 이라는 원훈 아래, 모든 임직원들은 항상 환자입장에서 생각하고 가족을 돌보는 정성을 기울이며, 소외된 이웃에게 진정한 의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